면역력 증강 영양제 2편..코로나·폐렴 예방엔 이것?

면역력 증강 영양제 비타민C 프로바이오틱스 프로폴리스 정보글 커버 사진
면역력 증강 영양제는 뭘까?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들을 알아보자.

 

면역력은 스트레스, 수면 부족, 흡연, 음주 등에 의해 끊임없이 위협받는다.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지 않다면 면역력 보강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면역력 영양제는 한 가지 해법일 수 있다.

면역력 증강 영양제들을 2편에 걸쳐 살펴보자.

비타민 C

면역력 증강 영양제로서 건강을 위해 꼭 챙겨야 하는 것, 바로 비타민 C다.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항산화작용을 통해 산화스트레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한다.

또한 콜라겐 생성에 관여하며 상처 치유, 뼈 및 치아 건강, 철분 흡수 등에 중요한 요소다.

비타민 C는 특히 면역세포가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존재다.

구체적으로 비타민 C는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포식세포, T세포 등이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타민 C 부족 시 면역세포들이 자신의 역할을 잘 해내지 못 하면서 병원균에 대항하는 힘이 약해진다.

이에 따라 비타민 C를 잘 챙기면 얻는 건강상 이득은 다양하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비타민 C 영양제는 감기의 중증도 및 유병기간을 단축시켰다.

즉 비타민 C 섭취는 감기로 인해 아픈 정도와 더불어 감기로 고생하는 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감기 뿐 아니라 코로나19 증상 관리에도 효능이 기대된다.

비타민 C는 코로나19의 중증도 및 입원기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연구를 통해 확인된 바 있다.

이외에도 비타민 C는 고령자의 렴 예방에 일부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프로폴리스

면역력 증강 영양제로 꼽을 수 있는 또 다른 영양제는 프로폴리스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만들어내는 끈적한 물질로 플라보노이드, 페놀산,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지방산 등 여러가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항균, 항염 작용으로 주목받으며 면역체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평가된다.

프로폴리스의 효능은 다양하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프로폴리스는 인후통과 같은 감기 증상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프로폴리스는 상처치유를 돕고, 관절염 등 염증 감소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에 쓰임새가 조명된 바 있다.

프로폴리스가 가진 항바이러스성 효능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효용성이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다.

프로폴리스가 대항할 수 있는 바이러스로는 리노바이러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등이 알려졌다.

나아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효능을 발휘할지 지켜볼 일이다.

프로바이오틱스

면역력 증강 영양제로 자주 언급되는 건 프로바이오틱스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미생물로써 우리 몸, 특히 장과 같은 소화기관을 보다 이로운 환경으로 만든다.

잠재적인 효능 한 가지는 면역력 증강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을 돕는다는 측면에서 면역체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된다.

우리 몸 면역세포의 70 ~ 80%가 장에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한 시각이다.

다만 모든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력에 도움을 주진 않는다.

균주별로 가진 효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조합은 젖산균(락토바실러스), 비피더스균으로 알려졌다.

이런 조합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할 경우 면역력과 더불어 알레르기 관리에서 이점이 있다고 평가된다.

면역에 좋은 영양제 편에서 이어집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