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힘든 것, 바로 식욕 조절이다.
솟구치는 식욕을 조절하는 과정이 체중감량을 위한 힘든 관문이 될 수 있다.
다행히 이런 과정을 돕는 음식들이 있다.
천연 식욕 억제제 역할을 하는 음식들을 알아보자.
식욕이 넘치고 허기를 자주 느낀다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음식은 저마다 선사하는 포만감이 다르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탄수화물 등 다른 영양소를 함유한 음식보다 큰 포만감을 선사한다.
특히 단백질 음식을 섭취한 뒤 느끼는 포만감은 오래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단백질과 더불어 건강한 지방을 함께 섭취하면 식욕 억제 및 식욕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육류, 계란, 콩류, 콩 관련 제품, 요거트 등이 있다.
건강한 지방을 함유한 음식은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오일 등을 꼽을 수 있다.
천연 식욕 억제제를 찾는다면 이런 음식들을 잘 챙겨보는 건 어떨까.
천연 식욕 억제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음식은 과일, 채소, 콩류, 통곡물 등이다.
이런 음식들은 칼로리는 적은 반면 포만감은 크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과일, 채소, 콩류와 같은 음식들은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 건강을 위해 챙겨야 할 요소를 잘 담고 있다.
다이어트와 건강, 두 가지를 모두 챙길 수 있는 음식인 셈이다.
생강 관련 조미료는 식욕을 저해하는 효과가 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생강 파우더는 식욕을 줄이고, 나아가 포만감을 증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생강이 식욕, 포만감에 미치는 영향은 보다 많은 연구를 통해 확증될 필요성이 있다.
천연 식욕 억제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식물 추출물이다.
호로파가 대표적이다.
호로파는 향신료에 사용되는 콩과 식물로 식욕을 저해하고 지방 섭취를 줄이는 데 기여한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호로파 차는 단기간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로파 외에도 여러 식물 추출물이 천연 식욕 억제제 역할을 한다.
녹차, 마테차, 커피, 베르베린 등 역시 식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마테차는 식욕 저해와 더불어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선 묽은 음식보단 고체 음식을 먹는 게 좋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고체 등 점도가 높은 음식은 묽은 음식보다 허기를 달래는 정도가 뛰어났다.
묽은 음식은 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반면 고체 음식은 씹는 데 시간을 들여야 하는 등 뇌 및 혀와 상호작용이 더 많기 때문이다.
천연 식욕 억제제를 찾는다면 다양한 질감의 씹을 거리를 간식으로 챙기는 것도 나쁘진 않아 보인다.
단 액체라고 해서 반드시 멀리할 필요는 없다.
특히 물은 잘 챙겨야 하는 요소 중 하나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식전 물 한 잔은 포만감을 높여서 허기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전 물을 마신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 대비 음식 섭취량이 적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식전 뿐 아니라 틈틈이 수분을 보충해 탈수가 일어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 역시 식욕을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아리셉트정 5mg은 알츠하이머 치매에 사용되는 약물이다. 아리셉트정은 구체적으로 치매에 대해 어떠한 효능을 발휘할까? 아리셉트정의 부작용,…
에제티미브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으로써 단독 또는 다른 의약품과 함께 복합제로 널리 사용된다. 그런 만큼 고지혈증…
글리아타민은 두뇌영양제로 불리는 콜린알포세레이트를 주성분으로 한 전문의약품이다. 이 약의 효능, 부작용은 어떠할까? 그리고 급여기준과 가격은…
벤포벨S는 다양한 비타민을 담은 종합비타민제다. 특히 이 제품은 간 기능을 개선하는 성분과 더불어 신경통에 효과가…
멜라토닝크림은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일반의약품이다. 이 약을 사용할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이 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