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쌓인 여분의 지방은 염증과 상처를 유발한다.
이는 곧 간경변증과 같은 질환의 불씨가 된다.
지방간,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
지방간 영양제 등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들을 3편에 걸쳐 알아보자.
지방간 영양제 한 가지는 오메가 3다.
오메가 3는 고도 불포화 지방이자 건강한 지방으로 잘 알려졌다.
오메가 3는 면역력과 더불어 심장, 폐, 혈관 건강에 관여한다.
간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오메가 3는 간 관련 산화스트레스, 염증을 줄이고 나아가 간의 지방 축적을 예방할 수 있다고 여겨진다.
예컨대 연구결과에 따르면 오메가 3는 간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메가 3 중에서도 간 관련 효능에 보다 특화된 건 DHA다.
DHA는 또 다른 오메가 3의 일종인 EPA보다 간 건강을 돕는 효능이 좋은 것으로 평가된다.
DHA는 특히 대사이상 지방간질환(MASLD)에 의한 간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여겨진다.
오메가 3 2000mg 등 고용량 효과와 심방세동 부작용 정보
지방간 영양제로 불리는 의외의 존재,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런 역할은 간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장내 미생물 환경이 적절한 균형을 이룰 경우 간 관련 염증이 개선되고, 간 질환의 진행을 예방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일부 연구를 통해 확인된 점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특히 대사이상 지방간질환(MASLD)에 효능을 보일 수 있다.
연구결과를 보면 락토바실러스 등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는 대사이상 지방간질환의 관리에 일정부분 이로움을 선사한 것으로 평가됐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복용법과 프로바이오틱스 차이점
비타민 K는 혈전 형성에 관여해 지혈을 돕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면역기능, 염증 관리, 장내 미생물 환경을 돕고 항산화작용을 통해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영향력을 전달하는 비타민으로 여겨진다.
비타민 K는 특히 간 건강과 연결고리를 갖고 있다.
간질환을 앓는 환자들에서 비타민 K 결핍이 흔히 관찰되는 게 바로 그것이다.
이런 경우 비타민 K를 보충하는 게 간질환 관련 합병증 또는 대사이상 지방간질환(MASLD) 진행을 예방하는 길이 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비타민 K는 또한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 K는 간경변증 환자의 간 기능 개선에 기여할 수 있으며 간 절제술 환자의 간 재생에 일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평가가 있다.
다만 비타민 K는 전립선암 고위험군, 뇌졸중 또는 심부전 환자, 항응고제 사용 환자 등에게 적합하지 않기에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 간 영양제 편과 간 건강 보조제 편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비맥스메타는 활성비타민을 담은 제품으로 피로 개선 등의 효과로 입소문을 타는 아이템이다. 비맥스메타는 특히 피로를 넘어서…
둘코락스에스는 변비약의 대표격인 제품으로 예측 가능한 효과를 자랑한다. 일정 시간대에 배변 신호가 오도록 고안돼…
판시딜,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등은 탈모약을 언급할 때 자주 등장하는 이름들이다. 다만 판시딜, 프로페시아, 미녹시딜은…
에너씨슬 다이어트샷은 체중감량보조제로 주목을 받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에너씨슬 다이어트샷은 대체 어떤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걸까? 체중감량보조제…
에너씨슬은 밀크씨슬 기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에너씨슬 플래티넘, 에너씨슬 집중샷, 에너씨슬 퍼펙트샷, 에너씨슬 콜레다운 등 다양한…